728x90
반응형
2023.02.20 최초 작성
구조체도 클래스이다.
구조체를 이용하여 객체를 만들 수 있다.
구조체의 기본 접근지시자는 public이다.
C++의 기본자료형인 int, char, float, double 등도 클래스이다.
C++의 모든 자료형은 클래스이다.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typedef struct Student {
private:
char* name;
int kor;
int eng;
int math;
public:
Student(char* name, int kor, int eng, int math):
name(name), kor(kor), eng(eng), math(math)
{
cout << "Student 생성자 실행" << endl;
}
~Student() {
cout << "Student 소멸자 실행" << endl;
}
void printStudent() {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cout << "학생 이름 : " << this->name << endl;
cout << "국어 점수 : " << this->kor << endl;
cout << "영어 점수 : " << this->eng << endl;
cout << "수학 점수 : " << this->math << endl;
}
} stu;
int main()
{
char name[10]("Kim");
stu s1(name, 100, 90, 80);
s1.printStudent();
char name2[10]("Lee");
stu* s2 = new stu(name2, 11, 22, 33);
s2->printStudent();
delete s2;
return EXIT_SUCCESS;
}
[실행 결과]
Student 생성자 실행
----------------------
학생 이름 : Kim
국어 점수 : 100
영어 점수 : 90
수학 점수 : 80
Student 생성자 실행
----------------------
학생 이름 : Lee
국어 점수 : 11
영어 점수 : 22
수학 점수 : 33
Student 소멸자 실행
Student 소멸자 실행
728x90
반응형
728x90
반응형
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랜드 (0) | 2023.02.21 |
---|---|
static 수명이 길다 (0) | 2023.02.21 |
생성자 오버로딩 (중복사용) (0) | 2023.02.20 |
클래스와 객체 (0) | 2023.02.19 |
구조체와 포인터 활용 (0) | 2023.02.19 |